경제/산업
한·중지사성장회의 송도서 열린다
양국 자치단체간 활발한 교류증진 기대
기사입력: 2016/05/11 [08:3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이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이한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이한 기자) 한국과 중국의 지방자치단체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양국 광역자치단체장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이는 제1회 한·중지사성장회의가 다음달 8일 인천 송도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전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와 중국의 인민대외우호협회(회장 리샤오린)가 한중 FTA 서명 1주년을 기념해서 양국 지방자치단체 간 경제,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

 

그 동안 우리나라 시도지사와 외국과의 교류는 일본과 지난 1999년부터 실시해오고 있었으나, 중국과는 처음으로 행사를 시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과는 각종 교류를 활발히 진행해 왔으나 공식적으로 광역 자치단체장간은 처음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양국 자치단체간 활발한 교류증진이 기대된다.

 

9일 현재 중국 6개 자치단체(신장웨이우얼자치구, 시짱자치구, 윈난성, 허난성, 톈진시, 산시성)에서 참석의사를 밝힌 상황이며, 참석자 수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번 회의에서 한중지사성장들은 '한·중 FTA 체결 1주년에 따른 지방정부 교류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경제, 문화·관광 등에 걸쳐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공동선언문 발표를 통해 양국 간 우호관계를 돈독히 할 예정이다.

 

회의에 앞서 중국성장들은 6월 7일 인천 송도의 인천경제자유구역 홍보관, 센트럴파크 수상택시 탑승, 송도쓰레기 집하장, U시티관제센터 등 주요시설을 시찰할 계획이며, 6월 8일 오전에는 청와대 예방도 예정되어 있다.

 

한중 양국이 경제, 관광, 문화 여러 방면의 교류 파트너로 상호 신뢰를 쌓아가는 과정에서 양국 지방정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이번 제1회 한중지사성장회의는 그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