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부천시, 예산절감 위한 시민 제안 받는다.
제안 채택 시 최대 2천만원 예산성과금 지급
기사입력: 2017/01/20 [14:0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천시가 올해부터 시민의 예산절감제안과 낭비사례신고에 대해 예산성과금을 지급한다.

 

예산성과금 제도는 예산집행방법이나 제도를 개선해 지출을 줄이거나 수입을 늘리는데 기여한 자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국민신문고 또는 부천시청 홈페이지(e-재정고)를 통해 예산절감 방법을 제안하거나 낭비사례를 신고할 수 있다.

 

제안이나 신고가 채택되면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대 2천만 원 이내의 성과금이 지급된다.

 

성과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더라도 시 정책수립이나 사업집행에 참고할 여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만 원 이하의 상품권을 지급할 수 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공무원과 협력기관 직원에게만 지급되었던 제도를 개선해 시민에게도 예산성과금을 지급하기로 했다”며 “시정 신뢰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재정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에서는 지난해 재정분석 평가 우수단체 선정, 채무 제로 도시 달성 등 건전한 재정운영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김만수 부천시장, 부천시청,국민신문고,예산절감,시민 제안,예산성과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