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해경, 27~3월 31일까지 음주운항 선박 집중 단속 실시
해양종사자 상대 홍보.계도 후 육.해상 합동 단속 전개
기사입력: 2017/02/10 [15:0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해양경비안전서는 해양사고 예방과 해상교통 운항질서 확립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음주운항 선박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인천해경에 따르면 해양안전사고 발생가능성이 더욱 증가하는 봄철 농무기에 음주운항으로 인한 대형인명사고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여객선, 낚시어선, 유·도선 등 다중이용선박과 예인선, 위험물운반 선박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른 새벽 출항하는 어선 및 유어선이 전일 과도한 음주로 인한 숙취운항 여부에 대해서도 집중 단속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인천해경은 이번 단속에 앞서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14일간 해양종사자를 상대로 음주운항 위험성에 대해 홍보‧계도를 실시한 후 다음달 31일까지 관내 경비함정, 안전센터 경찰관이 동원돼 육.해상 합동 음주운항 단속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인천해경서 관계자는 “음주로 인한 해양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음주운항 선박 일제 단속을 실시하는 것” 이라며 “선박 운항자 경각심 제고 및 해양안전문화가 정착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비안전서,인천해경서,음주운항 선박 일제 단속,숙취운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