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경찰, 전문상담기관과 함께 가정폭력 해결 위한 ‘발돋움’ 프로젝트 시행
기사입력: 2017/02/14 [14:1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지방경찰청은 가정폭력 전문상담기관인 ‘여성긴급전화 1366 인천센터, 인천가정폭력상담소(한국가정법률상담소 부설)’와 함께 가정폭력 근원적 해결을 위해 ‘발돋움’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 인천경찰청은 14일 이기주 여성청소년과장, 여성긴급전화1366 양시영 인천센터장, 인천가정폭력상담소(한국가정법률상담소 부설) 이영미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발돋움’ 프로젝트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발돋움’ 프로젝트는, 아동.노인학대를 포함한 가정폭력에 대해 전문상담사가 피해자.가해자 상대로 찾아가는 전문상담과 함께 경찰과 합동으로 가정폭력 재발우려가정을 방문해 심도 있는 모니터링을 통해 선제적인 보호.지원을 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경찰에서 가정폭력사건 피해자.가해자에 대한 전문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대상자의 동의를 얻은 후 전문상담기관에 통보하면, 전문상담사가 경찰관서로 출장을 와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여성긴급전화1366 인천센터는 피해자를, 인천가정폭력상담소(한국가정법률상담소 부설)는 가해자를 각각 전담 상담하게 되어,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가정폭력 재발우려가정에 대해서 그동안 경찰 단독으로 모니터링을 해왔으나, 앞으로는 여성긴급전화1366 인천센터 전문상담사가 경찰과 합동으로 재발우려가정을 방문해 심도 있는 모니터링을 통해 통합솔루션팀 개최 등 선제적인 보호.지원을 하게 된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정폭력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경찰과 전문가 그룹, 주민,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을 통해 가정폭력의 근원적 해결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지방경찰청,인천경찰청,발돋움 프로젝트, 가정폭력 전문상담기관,여성긴급전화1366 인천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