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계양구, 군.구 행정실적평가 주민자치분야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주민참여 기회 확대 특색사업 등 추진
기사입력: 2017/03/22 [11:1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는 주민자치 활성화 및 자치역량 강화에 대한 2016년도 군.구 행정실적 평가 ‘주민자치분야’에서 2015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군.구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주민자치센터의 전반적 운영, 주민자치 기능 제고를 위한 주요사업 추진, 주민자치센터 북카페 조성 및 운영 등을 평가했다.

 

계양구는 대부분 항목에서 상위 점수를 획득했으며, 특히 다문화가정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결혼이민자 기간제근로자를 채용해 동 주민센터에 배치하는 등 주민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특색사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자치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계양구는 지역 특성과 주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야간 및 주말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양한 계층 참여와 여가생활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제9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계양1동 민들레문화봉사단이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구민의 관심과 참여 증진에 기여했으며, 동 주민센터 신축 시 북카페를 조성해 구민들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하고, 이용객의 도서 이용 만족도 향상을 위해 양질의 도서를 매년 구입해 독서 문화 생활화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

 

박형우 구청장은 “이번 군.구 행정실적 주민자치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계양구민이 스스로 참여하고 공동체를 형성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등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주민 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박형우 구청장, 주민자치 활성화,민들레문화봉사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