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식품기업 현장개선 아이디어 발상법 과정 신설..,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17/05/17 [12:0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이하 교육원)은 오는 5월 30일(화)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식품기업 현장개선 아이디어 발상법’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당초 교육계획 수요조사에서 신규 개설 요구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올해 신설한 과정으로서, 교육내용은 크게 아이디어 발상사례, 아이디어 창의성, 아이디어 발상의 원리, 아이디어 발상 실습으로 나뉜다.

 

아이디어 발상사례에서는 생활 속 아이디어 사례분석, 식품기업 현장개선 사례분석에 대해 퀴즈풀이 등의 방식으로 지루하지 않게 다룰 예정이며, 아이디어 창의성 시간에는 일하는 방식과 생각하는 방식, 창의성에 대한 이해 및 창의성을 저해하는 요인을 다루게 된다.

 

아이디어 발상의 원리에서는 모순해결의 원리, 목적과 수단의 원리, 자원 활용의 원리, 삭제의 원리, 역기능 제거의 원리, 행동 분석의 원리에 대한 강의와 토의가 이루어wlsek.

 

마지막으로 아이디어 발상실습에서는 개선 Target 선정, 행동분석, 아이디어 발상원리 적용을 통해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켜본다는 계획이다.

 

주요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총무·생산관리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선착순으로 모집 마감한다.

 

1일 8시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올해 10월에 1회 더 실시될 예정이므로, 여건에 따라 교육 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4천 원의 자부담금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교육운영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농식품유통교육원,aT 농식품유통교육원, 식품기업 현장개선 아이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