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해경 특별경비단, 불법외국어선 선체구조 숙지 훈련 실시
효율적인 단속 위해 출입문 개방장치 이용한 진입방법 실습 등
기사입력: 2017/05/23 [14:4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부해양경비안전본부 서해5도특별경비단(단장 총경 백학선, 이하 특별경비단)은 효율적이고 신속한 단속을 위해 지난 4월말부터 인천 동구 만석동에 위치한 나포어선 관리 위탁업체를 방문해 불법조업 외국어선의 구조 확인과 나포 작전시 행동요령 등에 대해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현장 훈련은 지난 4월 특별경비단이 창단된 후 불법외국어선 단속 전담부서라는 특성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면서 시작된 것으로 현재까지 7회 200여명의 해양경찰관이 현장방문 훈련을 실시했다. 

 

현장방문 훈련에서는 출입문을 폐쇄하고 NLL 이북으로 도주하는 불법외국어선 단속을 위해 출입문 개방장치를 이용한 진입방법 실습, 등선 제압술 숙달 등 팀워크 향상 훈련을 실시했다.

 

특별경비단 관계자는 “철선과 목선, 대형과 소형 등 다양한 불법외국어선의 선체 구조 숙지 및 전술훈련을 통해 단속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특별경비단은 불법외국어선으로 인한 우리 어민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모든 수단을 강구해 우리 해양주권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해양경비안전본부,중부해경본부, 서해5도특별경비단,해경, 특별경비단, 불법외국어선 선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