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농식품부.aT, 미동부 십대 대상 ‘Let’s Enjoy K-Food‘ 축제 개최
K-Con과 연계 떡볶이.고추장, 라면, 음료, 홍삼, 스낵 등 홍보
기사입력: 2017/06/20 [12:4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K-Food에 열광하는 미동부 십대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뉴욕 Prudential Center에서 ‘Let’s Enjoy K-Food‘ 축제를 개최한다.

 

최근 들어 K-Food에 대한 미국 젊은 세대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이들이 K-Food에 빠져드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한국의 매운맛에 대한 높은 흥미, 그리고 SNS 덕분이다.

 

미국 대표 핫소스인 타바스코 소스와 스리라차 소스가 지난 10년을 이끌어 왔다면, 이제는 고추장이 차세대 소스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떡볶이스낵, 불닭면 등 관련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이러한 관심이 SNS를 통해 퍼져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재미있고 독특한 맛을 가진 한국스낵을 비롯하여 건강, 미용 식품으로 입소문을 탄 인삼의 소비도 늘어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한국농식품 대미수출에도 반영되어 2016년에는 수출이 전년대비 11.4% 증가하였으며, 이 흐름은 올해 상반기까지 지속되어 고추장, 라면, 비스킷, 인삼 등의 수출이 전년대비 7~12%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농식품부와 aT는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이번 행사는 K-Pop 대표 콘서트인 K-Con과 연계해 이곳을 찾을 5만여 명의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식품을 ‘Hot’, ‘Cool’, ‘Power’, ‘Sweet’ zone으로 나누고, 떡볶이와 고추장, 라면, 음료, 홍삼, 스낵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팽이버섯, 배 등을 이용한 라면 맛있게 끓이기 대회를 개최하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한 여러 가지 소통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aT 김광진 뉴욕지사장은 “미국은 전체 인구의 25%를 차지하는 18세 ~ 34세의 밀레니얼 세대가 소비를 주도하고 있다”며, “이들이 활용하는 친숙한 소통 채널을 기반으로 한국 농식품을 알림으로써 미국 젊은이들을 차세대 한국 농식품 소비 주역으로 육성하여 지속적인 한국 농식품 수출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농식품부,aT, 미동부,Let’s Enjoy K-Foo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