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해경 특별경비단, 소청도 남동방 불법조업 중국어선 2척 나포
NLL 약 7km 침범 불법조업 중국어선 2척 나포 6척 퇴거
기사입력: 2017/06/23 [13:1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불법조업 중국어선 나포위치 (자료제공:중부해양경비안전본부 서해5도특별경비단)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부해경본부 서해5도특별경비단(이하 특별경비단)은 22일 오후 4시 30분께 인천 옹진군 소청도 남동방 약 35km 지점에서 NLL을 약 7km 침범한 불법조업 중국어선 2척을 나포하고 6척을 퇴거 조치했다.

 

이번 나포된 불법조업 중국어선 2척은 모두 선명이 없는 약 3톤급의 FRP 선박으로 승선원은 각각 8명과 5명이 타고 있었고, 배타적경제수역에서의 외국인 어업 등에 대한 주권적 권리의 행사에 관한 법률(약칭 경제수역어업주권법)을 위반한 혐의로 나포됐다.

 

단속시 저항 및 등선장애물은 없었으며 범칙물은 꽃게 약 240kg이 확인됐고, 인천으로 압송이 완료되는데로 불법조업 경위 등을 조사해 위반사항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특별경비단은 지난 4월 4일 창단 후 현재까지 불법조업 중국어선 10척을 나포했고 186척을 퇴거시켰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해양경비안전본부,중부해경본부,해경 특별경비단,불법조업 중국어선,특별경비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