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계양구, 옥외광고물 정책수립과 제도개선..,옥외광고물 전수조사 DB구축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7/08/17 [14:2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는 8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전 지역에 설치된 옥외광고물을 전수조사하고 DB를 구축한다.

 

이번 조사를 통해 옥외광고물 정책수립과 제도개선을 위해 정확한 통계자료 확보해 불법 간판에 대한 지속적인 행정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며 아울러 불량 간판의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간판 추락사고 예방과 도시경관을 개선한다.

 

계양구는 지난 11일 전문조사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고 8월 14일 착수해 오는 11월까지 관내 지역에 설치된 옥외광고물 5만 여건을 전수조사하고 DB구축을 완료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조사는 개인휴대정보단말기(PDA)와 거리측정기 등 과학적인 장비를 활용해 광고물의 사진.간판수량.크기.적법여부 등 정확한 자료를 확보해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에, 계양구는 이번 조사를 토대로 2018년부터는 불법 간판은 시정조치하고 미 이행 시 이행강제금 부과 등 개선될 때까지 일관성을 가지고 행정처분을 실시해 적법한 광고물 설치 문화를 조속히 정착할 계획이다.

 

계양구 관계자는 “이번 옥외광고물 전수조사 실시로 관내 사업주는 광고물 인.허가의 의미를 이해하고 불법간판은 적법한 간판으로 교체하는 등 쾌적한 도시경관 조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옥외광고물, 옥외광고물 DB 구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