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인천본부세관, ‘원산지(포괄)확인서 세관장확인제도’교육 실시
㈜삼성전자 협력업체 42개사 대상 실무사례 중심 설명회 및 1:1컨설팅 실시
기사입력: 2017/10/19 [15:2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본부세관은 19일 ㈜삼성전자와 협력하에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상생교육센터에서 협력업체 42개사를 대상으로 FTA 적극적 활용을 통한 수출업체 지원을 위해 ‘원산지(포괄)확인서 세관장확인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원산지(포괄)확인서 세관장확인제도’란 세관장이 중소제조업체가 작성.발급한 포괄원산지확인서의 적정성을 확인하여 신뢰성을 부여하는 제도로, 수출용 원재료·중간재 공급업체가 인증수출자 획득 전에 원산지증명서의 정확성을 기할 수 있다.

 

이날 오전에는 원산지(포괄)확인서 세관장확인제도와 함께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회를 진행했고, 오후에는 분임별로 업체를 나누어 3명의 강사가 업체별 1:1컨설팅을 실시해 업체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인천본부세관은 향후 지속적 교육과 1:1 개별컨설팅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집․분석하고 업체 측의 동향을 수시로 파악하는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서로 상생하여 FTA를 활용해 수출판로를 개척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본부세관, 인천세관,㈜삼성전자 협력업체,원산지(포괄)확인서 세관장확인제도,포괄원산지확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