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남동구, 겨울철 강설·한파 대비 현장점검 실시
취약구간을 집중관리하고 지속 점검해 주민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기사입력: 2017/12/14 [14:4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김정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정규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김정규 기자) 남동구가 본격적인 겨울철 강설.한파에 대비해 제설재 확보상황 및 제설 취약구간 현장점검에 나서는 등 제설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남동구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유병윤 부구청장 주관으로 남동고가교 및 만월로 급경사도로 등 12개 주요 제설 취약구간과 간석3동, 구월4동 등 이면도로(고갯길)에 설치된 제설함의 확충상태를 점검했다.

 

특히 주민불편 최소화를 목표로 신속한 제설 대응체계를 가동하고자 접근성이 용이한 “도림동 386-8번지 일원”에 제설전진기지를 확보했으며, 강설(降雪) 시 기상특보 상황에 따라 제설작업 상황실과 1∼7권역별 제설 담당자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염화칼슘 살포기 등 제설장비와 제설재(염화칼슘)를 현장 확인하고 올해 중 필요한 염화칼슘 250톤을 추가로 확보해뒀다.

 

현장점검을 진행한 유병윤 부구청장은 “취약구간을 집중관리하고, 제설함 염화칼슘 수시 확충, 제설장비 전진 배치와 내 집·내 점포 앞 제설 홍보, 이면도로 등에 대한 겨울철 제설작업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겨울철 자연재난(폭설, 한파 등) 중점관리 기간인 올 12월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3개월간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보호와 상습결빙구역 등 취약지역을 지속 점검해 주민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동구,겨울철 자연재난,제설 대응체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