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북구도서관, 북갤러리 운영 및 부평도서관,독서동아리 모집
기사입력: 2018/01/11 [11:4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북구도서관(관장 윤예원)에서 어린이들에게 책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독서에 흥미를 주고자 소장도서 중 테마를 정해 소개하고 전시하는 ‘북 갤러리’ 코너를 운영한다.
 
1월부터 4월까지 전시하는 이번 테마도서 주제는 ‘두근두근, 새학년 새친구’로  어린이자료실에서 소장 중인 도서 중 친구와 학교생활 관련 도서이다.

 

‘위풍당당 1학년’, ‘세계의 초등학교’, ‘ 내게 친구가 생긴다면’, ‘새학년엔  멋있어질거야’ 등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어린이들이 보면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책과 새로운 친구 사귀기에 관련된 도서 40권을 전시한다.

 

이번 도서전시를 통해 원만한 친구관계 맺기와 어린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테마도서는 북구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내 ‘북 갤러리’코너에 4월까지  상설 전시하고 있으니 누구나 전시도서를 볼 수 있다.

 

▲     © 박상도 기자

또한, 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에서는 자녀와 함께 책 읽기, 그림책 연구 및 독후활동 개발, 깊이 있는 책 읽기, 주제별 책읽기 등 다양한 책읽기 활동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에게 독서동아리 구성을 통한 자기계발 및 책 읽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독서생활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2018년 신규 독서동아리를 모집.지원할 계획이다.

 

독서동아리 신청접수는 1월 22일 ~ 1월 31일까지, 인천광역시에 거주, 재직, 재학 중인 학생과 시민으로 구성된 최소 5명 이상~ 20명 이하의 회원으로 구성된 자발적인 모임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규 모집 동아리는 지원 가능한 공간과 예산의 범위 내에서 신청 자격 조건이 충분한 독서동아리는 제한 없이 적극적으로 신청 받아 지원할 계획이다.

 

단,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강사 주체로 일방적인 학습을 진행 모임,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특정 종교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은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도서관을 직접방문(독서진흥팀, 도서관 별관2층)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독서동아리 가입 신청서와 회원 명단, 활동계획서 등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를 토대로 부평도서관 자체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 동아리가 선정되며 선정결과는 2월 7일에 부평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동아리 대표에게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선정된 독서동아리에게는 활동에 필요한 공간 제공은 물론 동아리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기까지 동아리별 특성에 맞춘 독서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독서동아리는 매년 활동계획서를 제출하고 정기적인 활동 후 활동일지를 제출하면 된다.
 
부평도서관의 독서동아리 모임에 관심 있는 분들은 부평도서관 독서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 북갤러리,부평도서관,독서동아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