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세관-인하대 공동 FTA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오는 2월부터 청년 구직자·중소기업 재직자 대상 물류·FTA 교육과정 개설
기사입력: 2018/01/23 [11:3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본부세관은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과 공동으로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청년 구직자 및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물류·FTA 분야 5개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청년 구직자 FTA 실무자 양성 교육 운영과 채용박람회 개최로 교육 수료생의 취업을 지원하는 ‘구직자   과정’과 중소 수출입기업 실무자의 FTA 원산지 관리 등   교육을 통해 기업의 수출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재직자  과정’으로 운영된다.

 

‘구직자’ 대상으로는 취업 후 실무적용이 가능하도록 글로벌 물류·수출입통관·원산지결정기준 등 FTA과목, ‘재직자’ 대상으로는 중소기업 실무자의 FTA 활용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FTA 수출입통관’, ‘원산지인증수출자’, ‘수출입 계약서류 작성’ 과목으로 구성했다.

 

이번 FTA 교육과정 수료자에게는 ‘원산지인증수출자’ 신청  시 필수요건인 ‘교육 이수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인증을   받은 기업은 원산지증명서 발급절차 또는 증빙서류 제출   간소화 혜택이 부여된다.

 

인천세관 관계자는 “최근 FTA 교역 확대 등 무역환경 변화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업 재직자 뿐만 아니라 구직자에게도 FTA 활용 능력이 중요해졌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기업의 대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일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교육 신청은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홈페이지나 전화 또는 인천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본부세관,인천세관,인하대학교,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 FTA 전문인력 양성교육,원산지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