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더민주 조영근 예비후보 서구청장 출마 선언.., 선거전 본격 돌입
기사입력: 2018/03/15 [14:1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더불어 민주당 조영근(61세) 인천서구청장 예비후보가 지난 14일 서구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조영근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저는 30여 년간 서구청과 인천시청에서 공직 생활을 하면서 인천과 우리 서구를 가까이에서 접했다.

 

특히, 수도권매립지와 발전소 등의 위해(危害)시설은 서구 발전에 걸림돌이 됐으며, 서구 주민들에게 많은 희생과 양보를 강요했다고 생각한다.

 

저는 이러한 위해시설들을 지역발전의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로 변화시켜 피해를 입어왔던 서구 주민들이 앞으로는 쾌적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구청장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또 첫째, 행복한 서구를 실현하기 위해 ‘서구 삶의 질 향상 위원회’와 ‘구민 안전위원회’를 구성하겠다.

 

둘째, 서구를 보육·교육·문화 도시로 만들겠다.

 

셋째, 위험시설에 대해서는 ‘안전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관리하겠다.

 

수도권매립지를 서구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하겠다.

 

첫째, 수도권매립지 주변지역 환경개선 특별회계 운영을 서구청이 주관하도록 하겠다. 둘째, 수도권매립지 사용기한 종료를 도모하겠다.

 

셋째, 수도권매립지를 서구지역 신재생에너지 생산 중심지로 조성하겠다.

 

넷째, 매립지를 비롯해 서구를 우리나라 환경산업의 메카로 조성해 서구 주민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조영근 예비후보는 영광출생 영광군남고등학교 졸업, 인천전문대학교 도시행정과 졸업, (행정전문학사), 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경영학사), 인하대학교 공학대학원 환경공학졸업 (공학석사) 했다.

 

또한, 인천 서구청 근무, 경제자유구역청 도시관리과 과장, 인천시청 자원순환과 과장, 인천시청 환경녹지국 국장을 거쳐  명예퇴직 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민주당, 조영근 인천서구청장 예비후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