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주택용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보조금 지원
도시가스 미 보급지역 주택, 수요가부담 시설분담금 50%이내 세대당 최고 100만원까지 지원 가능
기사입력: 2018/03/20 [11:5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상대적으로 도시가스를 공급받지 못하는 도심외곽 지역 등 소외지역에 시설분담금을 지원한다.

 

인천시에 따르면 도시가스 공급확대를 위해 수요가부담 시설분담금 부과대상인 경제성 미달지역 등을 대상으로 총 5억원의 보조금을 에너지사업기금에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경제성이 미달되는 공급관 설치 길이 100미터 당 30세대 이하 지역(해당지역이 사유지일 경우 토지소유자의 승낙을 받은 지역)의 단독·다중·다가구주택과 연립·다세대주택이며, 영업 및 업무를 주목적으로 설치하는 주택은 제외된다.

 

다만, 경로당, 마을회관 등 공공시설에는 지원이 가능하다.

 

보조금은 수요자가 일반도시가스사업자(인천도시가스, 삼천리)에 납부한 수요가부담 시설분담금의 50%이내, 세대당 최고 100만원까지 지원된다.

 

희망 가구는 주민대표를 선정해 신청서와 일반도시가스사업자가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내달 4월 9일까지 관할 군·구 도시가스업무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행정/고시.공고) ‘2018년 도시가스 공급배관 설치비 지원 공고’에 게시된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도시가스를 공급받지 못하고 있는 취약지역에 가스를 조기에 공급하여 연료비 부담이 경감될 수 있도록 도시가스 보급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주택용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보조금,수요가부담 시설분담금,인천도시가스, 삼천리도시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