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부천시,부천교육청과 교육발전방안 연구용역 표준협정 체결
변화된 교육환경에 적합한 부천만의 교육발전방안 마련
기사입력: 2018/04/10 [12:5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천시는 지난 6일 부천교육지원청과 ‘교육지원사업 성과분석 및 교육발전방안 연구용역’을 위한 종합계약 표준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표준협정 체결로 교육발전방안 연구용역의 계획단계부터 과업지시, 발주, 계약체결, 감독 및 검사, 대가 지급까지 부천시와 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그간 시와 교육지원청은 공교육 혁신을 위해 일반계 고교 맞춤형 교육지원, 학력향상 특성화 프로그램, 아트밸리, 수영·축구·만화교실 등 다양한 교육정책과 지원을 펼쳐왔다.

 

또한, 부천시 특성과 변화된 교육환경을 고려한 교육발전방안을 마련하고 우수인재의 유출, 대학 진학률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3월 27일 연구용역 과제에 대한 협의를 통해 이번 협약안을 마련했다.

 

허모 부천시 교육사업단장은 “효과적인 교육경비 지원을 통해 공교육을 정상화하고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으로 경쟁력을 강화한다면 우수인재 유입, 진학률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최상의 교육발전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권태훈 상동고등학교장은 “시와 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그 간의 교육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진단과 중장기적 교육발전 방안을 마련해 우리 시 인재가 외부로 빠져나가지 않고 잘 성장해 부천에 기여하는 인재로 자라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교육지원사업 성과분석 및 교육발전방안 연구용역은 4월중 전문기관을 선정해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추진할 계획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부천교육청,교육지원사업, 교육발전방안 연구용역 표준협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