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서특단, 단속.구조요원들 선박화재침수대비 소화.방수 훈련실시
기사입력: 2018/04/18 [16:4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서해5도특별경비단(단장 총경 이천식)은 선박화재 및 침수 등 해상 재난사고 발생시 경비함정 현장 구조 요원들의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해군2함대와 협력해 재난대비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서특단은 중국어선 나포 외에 재난안전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4월 11일부터 총 3회에 걸쳐 경비함정 소속 경찰관 100여명을 평택 해군2함대 소화.방수 훈련장으로 보냈다.

 

이들 경찰관은 화재.침수 상황이라는 가상의 조건에서 개인별 소화방수 임무와 소화 호스.노즐 사용법을 배웠으며 공기 호흡기를 착용해 화재진압 훈련을 실시했다.

 

서특단은 앞으로 해상에서의 복합적인 재난에도 대비하기 위해 해군과의 업무협력 강화를 통해 서해5도 주권수호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천식 서특단 단장은 “다중이용선박 등에서 화재 및 침수가 발생할 경우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지므로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며, 이러한 훈련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서해5도특별경비단(이하 ‘서특단’)은 서북 최북단 백령도에서 연평도에 이르기까지 북방한계선(NLL, Northern Limit Line)에 걸쳐서 우리해역에서 불법으로 조업을 하는 중국어선을 특별단속하는데 전념하기 위해 지난해 4월 4일 창단됐으며, 최근 1년간 불법조업이 약 60%이상 감소되는 실적을 올렸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중부해경청,서해5도특별경비단,해군2함대,서특단, 단속.구조요원, 선박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