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본부세관, 해상특송 수입화물 급증.., 통관 인프라 확대 구축
통관적체 해소 및 효율적인 위험관리 기대
기사입력: 2018/05/23 [14:3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본부세관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해상을 통한 특송 반입물량을 차질없이 처리하기 위해 통관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올해 하반기까지 X-Ray검색기, 컨베이어시스템, CCTV, 마약폭발물탐지기 등 검사장비를 새롭게 도입하고, 통관 검사장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해상을 통한 특송물품의 반입물량은 해마다 전년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으로부터 전자상거래를 통한 해외직구 물품이 대부분을 차지 하고 있다.

 

이는 중국 위해 등 지근거리에서 카페리를 이용할 경우, 항공 특송과 비교해 운송시간에 큰 차이가 없으면서 상대적으로   운송비가 저렴하기 때문이다.

 

현재 인천세관은 급증하는 해상 특송화물의 통관 적체을 해소하기 위해 토요근무 및 업체가 신청할 경우 야간에도 연장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이번 통관 인프라 구축을 통해 통관적체를 해소하고, 특송을 통한 마약류 등 불법물품의 반입을 효율적으로 차단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관세청은 인천항 아암물류2단지내에 5천평 규모의 최신형 장비를 갖춘 ‘해상특송 통관장’ 건립을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본부세관,인천세관, 인천항,관세청,특송물품,통관 인프라 구축,해상특송 통관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