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관내 공원음수대 50개소 모두‘적합’판정
기사입력: 2018/05/24 [14:5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 관내 공원음수대 50개소의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에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번 검사는 수질연구소 주관으로 인천관내 미추홀참물이 공급되는 공원음수대의 수질의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본격적인 하절기를 앞둔 4~5월 중 8개구(區) 5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수돗물의 음용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미생물검사 등 총 12항목을 검사한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 및 검사 등에 관한 규칙’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하절기 위생의 지표가 되는 미생물 검사에서 대장균 계열 미생물은 50개소에서 검출되지 않았으며, 일반세균은 50개소 중 47개소(94%)에서 검출되지 않았고, 나머지 3개소에서는 기준 이내로 모두 적합해 소화기계병원균으로부터 수돗물의 안전성이 확인되었다.

 

또한, 중금속 중 검출빈도가 높은 구리는 42개소에서, 철은 47개소에서 검출되지 않았고, 나머지 지점은 미량 검출되어 음용수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승지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기온이 상승하며 시민들의 이용횟수가 증가하는 공원음수대 수돗물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수질의 미추홀 참물을 생산·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공원음수대,수돗물 수질검사,수질연구소,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대장균,일반세균,소화기계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