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평구, 발달장애인 복지정보 안내서 발간
발달장애인 정보 접근권 보장 및 쉬운 단어 그림 활용 이해도 제고
기사입력: 2018/06/12 [14:2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기자)부평구는 발달장애인의 눈높이에 맞게 쉬운 단어와 그림을 활용한 ‘발달장애인 맞춤형 복지정보 안내서’를 발간.배포한다.

 

부평구는 그동안 신체적, 정신적인 발달 지체로 인해 정보 접근이 어려웠던 발달장애인의 정보 접근권을 보장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발달장애인 맞춤형 복지정보 안내서’를 발간하게 됐다.

 

안내서는 모든 정보를 짧고 쉬운 단어와 그림을 활용해 독자의 이해도를 높였으며,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다문화가정의 결혼이민자, 문맹인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보건복지부와 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장애인 복지사업과 관내 기관 및 단체에서 시행하는 서비스 중 장애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수록해 총 200부를 발간해 동주민센터를 비롯한 관내 발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 복지시설 및 단체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부평구 관계자는 “그동안 장애인들이 정책에 대한 정보를 받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맞춤형 복지정보 안내서를 통해 장애인의 삶이 조금 더 윤택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평구,발달장애인,맞춤형 복지정보 안내서,발달장애인,보건복지부,장애인 복지사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