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계양소방서, 감염방지위원회 개최 및 냉동창고 합동 소방훈련 실시
기사입력: 2018/06/21 [14:1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계양소방서는 21일 오전 소회의실에서 119구조.구급대원의 건강.안전.감염방지 대책 추진을 위해 대응구조구급과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방지위원회를 운영했다.

 

회의는 119구조.구급대원의 건강.안전 및 현장활동 중 감염방지 방안 마련, 보호 장비 및 감염방지물품의 소요예산 계획 수립, 정기적인 건강검진 등 근무환경 개선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응구조구급과장은 “앞으로도 119구조.구급대원 안전(감염)관리 표준지침에 의한 감염방지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에게 보다 질 높은 119구조.구급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     © 박상도 기자

또한, 계양소방서는 지난 20일, 작전동에 위치한 유진수산 건물에서 자위소방대의 소화.통보 및 피난 등 초기대응능력 배양과 화재 유형별 재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냉동창고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소방공무원.자위소방대원 30여명과 소방차량 7대가 동원된 가운데 자위소방대와 소방관서와의 유기적인 공조체제 구축으로 냉동창고의 화학사고 현장대응력 강화 및 신속한 사태수습을 위해 합동으로 실시됐다.

 

훈련은 유진수산 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로 암모니아 저장탱크 배관이 파열되고 암모니아 가스가 유출되어 인근 다수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을 가상해 자위소방대원의 초기 상황전파 및 소화활동, 인천시 재난현장 표준작전절차(SOP)에 의한 소방대원의 단계별 상황 대응활동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계양소방서 관계자는 “재난발생 초기 골든타임 5분 내에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평소 실질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자율 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해 달라”고 강조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소방서, 인천시 재난현장 표준작전절차(SOP),119구조.구급대원 안전(감염)관리 표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