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계양구의회, 제8대 의정활동 본격시작
의장 윤환의원 선출 주요업무보고,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조례안 심사 등 안건 처리
기사입력: 2018/07/10 [14:2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계양구의회 제8대 전반기  윤환 의장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의회는 지난 9일 오후 3시 제8대 계양구의회의 새출발을 알리는 개원식을 갖고 ‘열린 의회 깨끗한 의정’을 위한 위한 본격적인 의정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의장 선출을 위한 의원투표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3선 윤환 의원이 의원정수 11명 가운데 11표 만장일치로 의장직을 맡게 되었으며, 자유한국당 소속 3선 이병학의원도 11표 만장일치로 부의장에 선출됐다.

 

윤환 의장은 취임사를 통해 “만장일치로 선출해준 의원들에게 감사하며 현재 집행부가 추진하고 있는 서운산업단지 조성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적극협조 하고, 계양 테크노벨리, 계양산박물관, 계양 친수공간 등 현안사항을 잘 챙기도록 하겠다. 또한 제8대 계양구의회가 전력투구해서 풀어야할 인구감소, 청년실업과 경제적 양극화 심화, 노인복지문제 등과 같은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문제들의 해답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 박상도 기자

아울러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 결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조양희의원, 자치도시위원회 위원장은 조성환의원, 기획주민복지위원회 위원장은 민윤홍의원이 선출 됐다.

 

한편, 계양구의회는 이날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23일까지 15일간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 및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조례안 심사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의회,계양구, 윤환 의장, 제8대 의정활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