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부천시-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세먼지 저감 협력 MOU
환경부 환경선진화사업으로 도로먼지 저감 R&D 공동추진
기사입력: 2018/07/12 [14:4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천시는 지난 11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미세먼지 저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부천시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디에이피(대표 권순박), 클레스(주)(대표 조선영)와 공동으로 제안한 ‘도로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한 R&D 사업’이 환경부 환경산업선진화사업으로 선정됨(3년간 27억원 지원)에 따라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 위한 협약이다.

 

부천시는 R&D 사업의 총괄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리빙 랩(Living Lab)을 구축해 운영하게 된다.

 

리빙 랩이란 ‘일상생활의 실험실’이란 뜻으로 부천시 전역이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한 실험실이 되고 시민이 프로젝트의 연구자가 되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모든 계획과 실행내역을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시민의견을 실시간으로 반영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디에이피는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모듈을, 클레스(주)는 도로 재비산 먼지를 차단하기 위한 시설을 담당하게 된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미세먼지를 포함한 부천시 환경분야 현안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라며, “시민이 주체가 되고 공감하는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이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장덕천 부천시장,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세먼지 저감 협력 MOU,환경부 환경산업선진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