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중부소방서, 공사장 추락 작업자 구조..,안전불감증 주의 당부
기사입력: 2018/07/17 [13:1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부소방서 119구조대가 오피스텔 신축 공사장에서 추락자를 구조하고 있다. (사진제공:중부소방서)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중부소방서는 지난 14일, 중구의 한 신축 공사장에서 추락한 60대 인부를 안전하게 구조했다.
 
이날 중구 신흥동1가 소재 오피스텔 작업장에서 60대 작업자가 지상에서 작업 중 지하 10m 아래로 추락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중부소방서 119구조대가 7분 만에 도착해 즉시 응급처치 후 들것과 공사장 크레인을 이용해 신속하게 구조한 뒤 119구급대에 인계, 병원으로 이송했다.
 
중부소방서는 지난 달 26일 발생한 세종시 주상복합화재 등 신축 공사장에서의 안전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 공사현장은 가연성 도료, 우레탄폼 등 위험물질을 취급하고, 스프링클러 등 소화시설이 없기 때문에 불이 나면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다.
 
또한, 크레인 등 대형장비가 많고, 붕괴나 전도, 추락사고가 곳곳에서 일어날 수 있어 작업자 등 공사장 관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조중훈 119구조대장은 “구조된 인부는 생명에 지장이 없었지만 자칫하면 목숨을 잃을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다.”며, "신축 공사장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관계자들의 관심이 필요하고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중부소방서, 공사장 추락 사고,안전불감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