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남동구 청소년, 사회적경제 골든벨 운영
도림고, 만수고 등 2개 고교 각 100명의 청소년 대상 진행
기사입력: 2018/07/18 [13:5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김정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정규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김정규 기자) 남동구가 지난 16일 도림고, 만수고 등 2개 고교 각 1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사회적경제 골든벨’을 진행했다.

 

‘청소년 사회적경제 골든벨’은 남동구가 2018년 사회적경제 통합 박람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청년 마을기업이자 사회적기업인 ‘협동조합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에 위탁해 열게 된 행사다.

 

‘사회적경제 이론교육’과 ‘사회적경제 문제풀이’가 진행됐으며, 남동구가 올해 제작한 ‘사회적기업 웹드라마’ 관람, ‘사회적경제 길라잡이’ 책자 배포 등으로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사회적경제를 더욱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채의용 일자리정책과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숙지해 많은 사람들에게 그 가치를 전파하길 바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작은 관심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는 사회적경제 가치확산을 위해 지역주민 대상으로 동별 순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동구,청소년 사회적경제 골든벨,청년 마을기업,협동조합 꿈꾸는 문화놀이터,사회적기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