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유동수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11억 8천 6백만 원 확보
기사입력: 2018/11/06 [11:2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인천게양갑)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계양갑)은 11월 6일 인천 작전초등학교의 다목적 강당 신축을 위해 교육부에 신청한 특별교부금 11억 8천 6백 만 원이 전액 승인됐다고 밝혔다.

 

작전초등학교는 지금까지 다목적 강당이 없어 우천, 황사, 미세먼지 등의 기상악화 상황에서 야외수업을 하지 못했다.

 

이로 인해 학생들의 교육권이 침해되었음은 물론, 학교 입장에서도 안정적인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실행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유 의원은 이러한 작전초등학교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교육부에 강조하며 특별교부금 유치를 위해 앞장서 왔고, 그 결과 2016년 명현중학교·2018년 2월 효성중학교에 이어 작전초등학교의 다목적 강당 증축을 위한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

 

총 사업비 29억 6,600만 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교육부 특별교부금 11억 8,600만 원, 인천시 교특비 14억 8,300만 원, 지자체 대응투자 2억 9,700만 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완공 이후 지역사회와 연계한 공공체육시설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유동수 의원은 “명현중학교, 효성중학교에 이어 작전초등학교의 다목적 강당 신축을 위한 특별교부금을 확보하게 되어 기쁘다”며“앞으로도 계양구 관내 모든 학교에 다목적 강당이 들어설 수 있도록 1년에 1개 이상의 강당 설립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계양구,교육부 특별교부금,작전초등학교 다목적 강당 신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