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주사제 사망 사고 관련 대책마련 긴급회의 개최
의료기관 집중점검 및 관리․감독 강화
기사입력: 2018/11/13 [14:4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지난 11일 초등생 사망 사고를 포함해 최근 병원에서 주사를 맞고 사망한 총 4건의 사고와 관련해 시, 관할 보건소는 현재 의료법 위반 여부 등을 면밀히 검토 중이며, 관할 경찰서는 CCTV 및 진료기록부 확보, 시신부검을 의뢰한 상태이고, 남동구 패혈증 사건은 감염 원인경로를 확인 중이다.

 

패혈증 사고 발생과 관련해서는 중소.요양병원 및 개원의를 대상으로 의료관련 감염병 교육을 5회 실시했으며, 전문가 자문회의도 개최 했다.

 

인천시는 의료기관의 일회용 주사용품 관리 철저, 개봉된 주사기 사용 의료기관 집중점검 및 관리.감독 강화 등을 위해  13일 ‘인천시-군.구 보건소 긴급회의’를 개최한다.

 

또한,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2018년 인천광역시 응급의료 협력강화 워크숍’에서 응급의료기관 20개소 의료기관 종사자 및 의료인 등을 대상으로 의료관련 감염 예방관리 및 의료법,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이 철저히 준수토록 교육을 실시한다.

 

조태현 보건복지국장은  “의원급 의료기관 대상으로 의료관련 감염 표준예방 지침 개발.배포하여 의료기관의 감염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주사제 사망 사고,의료관련 감염 예방관리,의료기관 일회용 주사용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