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계양구, ‘내집 내점포 앞 눈 치우기’ 캠페인 실시
겨울철 폭설시 안전행동요령 등 홍보
기사입력: 2018/12/05 [13:5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는 지난 4일 계양산 전통시장 일대에서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을 맞이해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실천을 위한 ‘제273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계양구청, 계양구자율방재단, 안전지킴이,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겨울철 폭설시 안전행동요령, 한파 대비 수도계량기·보일러 배관 관리방법, 제설활동 시 제설범위 및 활동시간, 안전신문고 가입 및 신고요령 등의 홍보활동을 펼쳤다.

 

계양구 관계자는 “조례상 건축물관리자는 건축물 주변의 보도, 이면보도, 시설물의 지붕 등에 대한 제설·제빙의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일시에 많은 인력과 장비가 소요되는 제설작업을 행정력만으로 해결하기는 어렵다”며 “내 가족, 내 이웃들의 안전한 통행을 위해 제설 시 주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 내집 내점포 앞 눈 치우기,계양구청, 계양구자율방재단, 안전지킴이, 안전보안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