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인천형 컨벤션’ 육성 공모 사업 추진
‘지역특화 컨벤션 발굴.육성’과‘국제회의 유치.개최 지원’투 트랙 공모
기사입력: 2019/01/18 [14:2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광역시청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국제회의 특별시 인천’을 견인할 경쟁력 있고 지속가능성을 갖춘 컨벤션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공모사업은 ‘지역특화 컨벤션 발굴.육성 지원 사업’과 ‘국제회의 유치.개최 지원 사업’의 두 가지 방향으로 진행되며, 신청기간은 1월 21일부터 2월 14일까지다.

 

먼저 ‘지역특화 컨벤션 발굴․육성 지원 사업’은 인천 지역의 전략산업 또는 사회․문화와 연관된 국제회의를 발굴하고 이를 인천의 대표 컨벤션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인천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거나 지속적으로 개최할 컨벤션 행사가 신청대상이다.

 

항공, 해양, 로봇, 환경 등 인천지역의 新성장산업분야는 물론 인천의 사회.문화적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주제로 개최하는 컨벤션행사는 모두 응모 가능하며 심사 평가결과에 따라 최대 7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세계 최대 바이오허브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천의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특별지원도 마련됐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대표 지역특화 컨벤션인 ‘바이오인천포럼’의 활성화를 위해 바이오분야 컨벤션만을 신청대상으로 한다.

 

또한, ‘국제회의 유치.개최 지원사업’은 인천에서 경쟁력 있는 국제회의가 보다 많이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일정 규모이상의 국내외 컨벤션을 인천으로 유치하거나 개최하고자 하는 기관 및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각 행사에 필요한 행정.재정 지원을 최대 5천만 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류와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나 마이스뷰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배 컨벤션담당은 “송도컨벤시아 확장, 국내 최초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 공항접근성 등 뛰어난 국제회의 인프라를 갖춘 인천에서 보다 많은 국제회의가 열릴 수 있도록 市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인천관광공사,인천형 컨벤션,바이오인천포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