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19/01/21 [13:5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문광수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문광수 기자) 부천시는 올해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1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방치자전거 재생 및 자전거 이용활성화 사업, 폐현수막 등 재활용품 제작 사업, 우산수리 재생사업, 친환경채소재배 사업, 마을정원 만들기, 도시텃밭 조성사업 등 6개 사업이며, 모집인원은 38명이다.

 

참여자는 3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간 근무하게 되며, 시급 8천350원과 교통비, 주.연차 수당, 4대 보험가입이 지원된다.

 

참여자 중 65세 미만은 주 5일 30시간 근무, 65세 이상 고령자는 주 5일 15시간 근무조건이다.

 

부천시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사업 종료 후 참여자들이 민간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부천시와 관련기관의 채용박람회, 취업알선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1월 18일) 기준 부천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으로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65%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부천시민이다.

 

다만, 1세대 2인 이상 신청자(세대를 달리하는 부부 포함), 재정지원사업 참여 후 실업급여를 수급한 뒤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은 자, 최근 3년 대상사업(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직접일자리사업 합산)에 2년(1년에 180일) 이상 반복 참여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신분증, 본인과 배우자 및 세대원 도장, 가점서류(해당자에 한함)를 지참하고 주소지 동 주민센터 및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고용정보시스템 워크넷에 신청서 등을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부천시는 신청자격, 소득, 재산, 참여 이력 등 선발기준에 의한 심사를 거쳐 오는 2월 26일 최종 선발자를 확정해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부천시 콜센터,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채용박람회, 취업알선 프로그램,방치자전거 재생 및 자전거 이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