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서구, 설 연휴 환경법 위반 사업장 1개소 적발
기사입력: 2019/02/15 [15:1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서구는 설 연휴기간 전.중.후 3단계로 구분해 환경오염 취약지역과 관련시설에 대한 특별 단속 및 감시활동을 전개했다.

 

서구는 연휴기간 전(1.21.~2.1.)에는 환경오염 취약업종 172개소에 자율점검 협조 안내문을 발송해 자체 점검을 하도록 독려했으며, 도금업종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40개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하고, 환경관련 법규를 위반한 1개 사업장을 적발해 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했다.

 

연휴기간 중(2.2.~2.6.)에는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을 운영하고 공단주변 하천 등 오염우심 하천에 대한 순찰을 강화했으며, 연휴기간 후(2.7.~2.13.)에는 환경관리 취약업체 21개소를 대상으로 장기간 가동중단 된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을 실시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 추진을 통해 사업장의 환경관리 경각심을 고취하고 자체적인 예방활동 강화로 환경오염사고를 예방할 기회가 되었다”며, “향후 지속해서 환경감시활동을 전개해 불법행위 사업장에 대해서는 엄중 처벌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구,환경법 위반 사업장,환경오염 취약지역,환경오염사고 예방, 환경오염행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