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부해경청, 광역해상수난구호대책회의 개최
농무기 해양사고 예방 위한 관계기관 대책 논의
기사입력: 2019/03/14 [15:4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14일, 인천광역시, 경기소방본부, 해군2함대사, 인천공항공사 등 14개 민.관.군 기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농무기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광역해상수난구호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3년간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관내 전체 해양사고척수를 분석해 보면 전체 사고 건수 2,047척 중 농무기에 862척(42.1%)이 발생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지난 3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농무기 해양사고 대비 활동 강화기간으로 설정, ‘2019년 농무기 해양사고 대비 계획’을 수립해 해양사고 예방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회의의 주요 내용으로는  최근 3년간 농무기 해양사고 현황 분석 및 사고관련 정보 공유,  농무기 해양사고 예방관련 기관 간 상호 이해 및 공감대 조성, 기관별 농무기 방재 대책 공유 및 협조·당부 사항 토론 등으로 진행했다.

 

또한, 해양사고 발생시 지자체는 육상구호시설 설치.운영, 소방은 수색구조 장비지원 및 응급환자 후송 등 각 기관별 임무를 재점검하고 협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구자영 중부해경청장은“인천광역시 등 관계기관과의 실질적인 협의를 통해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고, 해양사고 예방 및 신속한 초동조치를 위해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제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중부해경청,인천광역시, 경기소방본부, 해군2함대사, 인천공항공사, 광역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