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인천세관,수출기업 지원팀 구성 ‘관세행정 종합 컨설팅’시작
기본적인 관세행정 부터 기업 관세 분야 현안까지 전분야 컨설팅 제공
기사입력: 2019/03/20 [16:0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본부세관은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해 세관 직원 전문가로 구성된 수출기업 지원팀을 구성해 최초 수출기업, 수출유망 내수기업을 중심으로 ‘관세행정 종합 컨설팅’을 시작한다.

 

인천본부세관에서는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FTA 컨설팅을 제공해 중소 수출기업의 FTA활용 지원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새롭게 구성된 수출기업 지원팀의 ‘관세행정 종합 컨설팅’은 기존의 FTA분야에 한정된 컨설팅을 관세 행정의 전 영역(수출, 수입, 화물, 심사 등)으로 확대 재편한 것으로 수출입 신고방법, 환급 신청방법, 보세화물 반출입 등 기본적인 관세행정부터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기업의 관세 분야 현안에 이르기까지 관세 행정 전 분야에 걸친 컨설팅을 제공함으로 특히, 수출을 처음 시작하는 수출 초보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기업이 관세행정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요청할 경우 ’수출기업 지원팀‘이 현장방문 전 요청기업의 수출입통관 현황을 면밀히 분석해 FTA활용 뿐만 아니라 관세 감면, 간이정액환급 등 요청 기업이 얻을 수 있는 모든 혜택을 맞춤형으로 컨설팅하고 컨설팅 이후에도 요청기업이 필요로 하는 통관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출기업 지원팀에서는 수출을 준비하는 내수기업을 대상으로 수출하고자 하는 상대국의 통관정보와 수출국별 FTA활용 실익 등 내수기업이 수출기업으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내수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관세행정 종합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은 인천시 남동구에 위치한 인천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하거나 이메일로 접속해 컨설팅 방문 신청을 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세청,인천본부세관,인천세관,수출기업 지원팀,관세행정 종합 컨설팅, FTA 컨설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