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부해경청, 연안사고예방 위해 전문가들 한자리에 모였다.
지역 연안안전사고예방 전문가의 경험과 지식, 공유의 장 마련
기사입력: 2019/05/24 [11:3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청장 구자영)은 5월 23일 오후 2시 13층 대회의실에서 정부기관 및 민간단체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지방연안사고 예방협의회’를 개최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관내에서 총 221건의 연안사고가 발생했으며, 그 중 19명이 사망하였다고 전했다.

 

이는 서해안에 형성되는 갯골과 조석간만의 차에 대한 특성 등을 간과하여 발생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인천시 등 관계기관 공무원과 단체의 위원 19명이 한자리에 모여 2018년 연안안전관리 추진성과와 2019년 정책방향, 연안사고 예방 및 재발방지를 위해 각 기관 간 업무 협조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최근 인터넷 카페 동호회를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해루질로 인한 갯벌사고(고립, 방향상실)와 방파제, 선착장의 차량추락 사고 등에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대책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며 다양한 의견과 방안을 제시했다.
 
구자영 청장은 “바다에서는 사고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국민이 보다 안심하고 바다를 찾을 수 있도록 협의회에 모인 기관을 중심으로 긴밀한 협조체제 유지해 연안안전 사고예방에 더욱 힘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방연안사고 예방협의회는 ‘연안사고예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방해양경찰청 소속하에 두고, 위원은 연안사고 예방업무 관계기관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로 구성 운영하고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중부해경청,구자영 청장,지방연안사고 예방협의회, 연안사고예방 전문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