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인천시,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8개소 신규 인증
강화군 선원면 소재 강화섬김치(대표 김경호) 외 7개 농업경영체
기사입력: 2019/05/29 [13:3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의 8개 농업경영체가 2019년 제1차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 심사결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신규 인증을 받았다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이란 농산물을 생산만 하던 것을 농가가 고부가가치 상품 가공 및 향토자원을 이용한 체험프로그램 등 서비스업으로 확대시켜 높은 부가가치를 발생시키는 산업이다.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선정은 농업과 2.3차 산업간 연계를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농업경영체를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로 지정, 집중 육성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야심차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신규 지정을 받기 위해서는 지역농산물 사용, 농촌지역 입지 및 융복합 여부, 최근 2년간 사업성과(매출액), 경영상태, 사업계획 실현가능성 여부 등 2019년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제 운영기준상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인증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새로이 지정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올해 4월 30일까지 전국적으로 총114개소를 신청 받아 72개소를 최종 선정 했다.

 

인천시의 경우 이번에 새로이 지정된 강화군 선원면 소재 강화섬김치(대표 김경호) 외 7개 농업경영체를 포함 5월 현재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는 24개소이다

 

인천시는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지원을 위해 올해 1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인천농촌융복합산업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또한, 2월에는 1억 5천여 만원을 투입해 강화군에 안테나 숍 2개소를 개장해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인증사업자가 생산한 제품의 대한 판매망 구축과 판로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인천은 도시와 농촌과 도서지역이 함께 공존하고 있다”며, “인천지역 농가와 농업인, 농업경영체 등에서 고부가가치를 높인다는 긍극적 목표를 가지고 농촌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농촌융복합산업,농업경영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