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계양구, 정부합동평가 대비 국정평가지표 담당자1:1컨설팅 실시
기사입력: 2019/06/13 [14:3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는 지난 10일부터 5일간 2019년도 국정시책 합동평가 정량.정성평가 분야 성적향상을 위한 지표담당자 컨설팅을 실시했다.

 

국정시책 합동평가는 국가 주요시책의 추진 상황을 평가.환류해 국정의 효율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자체의 국정지표 추진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로, 지표 산출실적을 수치로 비교 가능한 ‘정량평가’와 우수 시책을 평가하는 ‘정성평가’로 구성돼 있다.

 

지난 10일 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실시된 컨설팅은 (사)한국평가감사연구원의 이윤식 원장을 초빙해 지표담당자.담당팀장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평가 기초  이론을 포함해 정부합동평가의 이해와 추진전략, 우수/부진 사례 비교 분석,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11일부터 4일간 정성지표 담담팀장 및 담당자와의 1:1 코칭을 통해 정성평가 우수사례 보고서 작성 절차 및 방법 등 우수사례 채택률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시간을 가졌다.

 

계양구 관계자는 ‘지표별 담당자 교육과 개별 코칭 등을 통해 평가지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계양구만의 특색을 살린 우수시책을 다수 발굴해 2019년 국정시책 합동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행정안전부, 정부합동평가, 국정평가지표,정량평가,정성평가,사)한국평가감사연구원,계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