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노인보호전문기관, 학대피해노인의 재학대방지 위한 지역사회 솔루션 구축 토론회 성료
기사입력: 2019/06/14 [13:0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노인보호전문기관(정희남 관장)은 13일 오후 3시에 학대피해노인의 재학대 방지를 위한 지역사회 솔루션 구축 토론회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회의장에서 진행했다

 

이는 제3회 노인학대예방의 날(6월 15일)을 기념해 지역사회 내 노인에 대한 인권의식 향상 및 노인 인권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고 학대피해노인 보호기금을 마련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이날 토론회에 앞서, 학대피해노인 보호기금 마련을 위해 9개 기관 및 단체가 총 1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후원금은 지역 내 학대피해로 고통 받는 어르신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학대피해노인 의료비 및 생계비 지원 등으로 사용된다.

 

이날 행사 첫 번째 주제로 ‘가정 내 학대 피해노인의 원가족 복귀 후 재발 방지를 위한 지역사회 돌봄 서비스 목록 개발’을 경인여자대학교 조현순 교수발표로 시작해, 이어 ‘2018년 인권모니터링 사업 실태분석’에 대해 인천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 정희남 관장의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노인보호전문사업의 현황을 되짚어보고 사업 활성화 및 안전망 구축 방안을 위해, ‘인천광역시 노인보호지원체계 구축 방향’에 대해 인천광역시 노인정책과 윤병석 과장, ‘가정 내 노인학대 재발방지와 지역사회 돌봄’에 대해 서울특별시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민진홍 관장, ‘노인 돌봄과 학대의 법제연구’를 주제로 법률사무소 리엘파트너스 이승기 변호사가 토론을 진행했다.

 

인천시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정희남)은“본 토론회를 통해 지역사회내 가정 및 시설에서 발생하고 있는 노인학대사례에 대해 재발방지를 위한 질적연구발표와 각 분야별 토론이 진행되었다. 향후 우리 기관에서는 학대피해노인의 재학대방지 및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인천시 노인정책과(윤병석 과장)는 “우리 시에서는 노인인구 변화에 발 맞춰 노인보호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인천광역시 노인학대 현황에 대해 파악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이를 통해 학대피해노인의 근본적인 안전망 확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인천시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예방의 날,학대피해노인 재학대방지,지역사회 솔루션 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