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계양구,복지부 ‘지역사회 정신건강사업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최초 고시원 중심 정신건강프로젝트 진행 등
기사입력: 2019/06/18 [15:0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 주관 ‘2018년 지역사회 정신건강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역할 및 기능에 맞는 서비스 표준화와 질적 관리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전국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에 대해 행정영역, 클라이언트영역, 사업영역, 특성화영역 등 4개, 평가영역 20개 지표로 평가해 전국 185개 지역사회 정신건강복지센터 중 22개소가 우수기관으로 선정, 인천지역에선 계양구가 2년 연속으로 유일하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08년 개소 이후 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 최초 고시원 중심의 정신건강프로젝트인 ‘노크 온(Knock On)'을 통해 주거불안과 경제적 어려움 등 삶의 위기에 처한 청장년층의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며 자살사망률 감소에 힘쓰고 있다.

 

무엇보다 지역사회 정신질환자 서비스 지원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사업, 게이트키퍼양성사업 등 근거중심의 정신건강증진사업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차지현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매년 발전된 모습으로 지역사회 전문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계양구보건소의 적극적인 지원, 정신건강복지센터 전 직원의 노력과 계양구 주민의 관심 및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실정과 주민요구를 고려한 맞춤형 정신건강사업 추진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계양구보건소,국립정신건강센터,복지부,지역사회 정신건강사업,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