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인천시교육청, 자체 청렴도 전년대비 0.1점 향상 평균 9.80점 기록
고위 공직자 및 학교장 대상 외부 전문기관 온라인 설문조사 의뢰
기사입력: 2019/07/23 [14:4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4급이상 고위공직자 및 공·사립 학교장 총5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청렴도 평가 결과 전년 대비 0.1점 향상된 평균 9.80점(10점 만점)을 기록했다.

 

이번 평가는 익명성 보장을 위해 외부의 전문조사업체에 의뢰해 6월 3일부터 14일까지 11일간 실시됐다.

 

평가에는 피평가자의 상급자, 동료, 하급자로 구성된 내부평가단 7,946명(평가 응답률 77.65%)이 참여했으며 평가 대상기간은 2018년 6월 1일부터 2019년 5월 31일까지 1년간이다.

 

평가결과 전 평가영역별 청렴도는 전년보다 향상된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청렴실천 노력 및 솔선수범”, “부당이득 수수금지”,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 영역이 비교적 높은 점수를 취득하여 고위직의 청렴실천 노력이 상당히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평가 결과를 개개인에게  통보하여 공직수행에 경각심을 갖도록 하는 한편 고위공직자로서의 청렴성 유지 및 솔선수범을 유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 자체 청렴도 평가,청렴도 내부평가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