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인천평생학습관, 찾아가는 프로그램 지원 기관 모집
기사입력: 2019/07/23 [15:0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평생학습관이 다문화가정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 서고 있는 가운데 학습관 방문 학습이 어려운 취약계층 기관인 장애인 보호시설,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치매시설 등을 직접 찾아가서 운영하는 지역사회 어울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평생학습관은 지역아동센터, 치매어르신 시설 등 17개 기관을 직접 방문해 놀이미술, 동화중국어, 미술치료, 성인권교육 등 17개 강좌를 지원.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동화로 배우는 어린이 영어, 창의수학교실, 책이랑놀자 등 6개 강좌를 확대 개설해 6개 기관에 추가 지원 한다.

 

김선미 관장은 “그동안 취약계층에게는 시간적.공간적 등 여러 가지 물리적인 제한으로 평생학습의 참여의 기회가 어려웠으나, 이번 기관을 직접 방문해 이루어지는 프로그램 지원 사업으로 평생학습의 참여 기회 제공과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신청기간은 7월 29일부터 8월 9일 오후 5시까지 이며 교육기간은 8월 ~ 12월(주1회, 총14회)이며 신청 방법은 인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세부내용은 인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평생교육부으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인천평생학습관, 찾아가는 프로그램 지원 기관 모집,장애인 보호시설, 지역아동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