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부천시, 중동 시장개척 참가 중소기업 7곳 모집
10월 중순 두바이(UAE), 도하(카타르) 등 2개 국가 방문
기사입력: 2019/07/24 [13:3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문광수 기자) 부천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9 부천시 중동 시장개척단’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시장개척단으로 선정된 기업은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3박 5일간 두바이(UAE), 도하(카타르) 2개 국가를 방문해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시장을 공략할 기회를 갖게 된다.

 

신청은 부천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있어야 가능하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무역관 시장성평가 및 부천시 수출역량평가를 거쳐 최종 7개사(社)를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에는 항공료 50%, 통역, 상담장 임차료 등을 지원하고 현지시장조사와 바이어 상담 및 수출상담 주선한다.

 

단, 항공료의 50%와 현지 체재비는 참가 기업이 부담해야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비즈부천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기업지원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부천시 기업지원과 판로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부천시는 지역기업 수출지원을 위해 매년 3개 지역을 선정하여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러시아(모스크바) 및 카자흐스탄(알마티)에 13개 기업을 파견해 9,005천 불(상담 135건)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또, 8월에는 10개의 지역기업이 베트남(호찌민)과 태국(방콕)에 방문해 동남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 중동 시장개척단,비즈부천,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