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학교시설 공유 위한 학교시설개방협의회 첫 회의 가져..,
부평구.학교와 협의회 구성,부평구 주차난 해소 위해 학교부설주차장 개방 협의 추진
기사입력: 2019/10/17 [15:0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지역사회 공동체로서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여건을 조성하고자 부평구청 및 학교 관계자와 함께 ‘학교시설개방협의회’를 구성해 첫 회의를 가졌다.

 

‘학교시설개방협의회’는 앞으로 교육청-부평구-학교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학교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한 시설개방’을 추진하게 된다.

 

1차 협의회에서는 부평구 주차난 해소를 위한 학교 부설주차장 개방 요청과 관련해 개방에 따른 학교의 어려움 및 지원계획, 세부추진 일정 등을 논의하며 학교시설개방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학교시설개방협의회’ 위원인 한 학교장은 “주민 및 자치구의 학교시설개방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내에서 협력하고, 학교안전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심도있는 협의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영훈 교육장은 “교육청과 자치구 간 업무협약이 체결된 만큼 학교시설 개방에 대한 필요성 및 공감대가 증가되고 있다”며 “우리교육지원청은 학교시설개방협의회를 통해 시설개방에 따른 학교의 업무 및 책임부담 경감과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학교시설개방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인천북부교육지원청, 학교시설 공유,부평구청,부평구 주차난 해소, 학교시설개방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