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해경 퇴직공무원, 해안방제훈련 외부평가위원으로 노하우 전수한다.
기사입력: 2019/10/21 [13:2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21일부터 실시하는 해안방제훈련에 인사혁신처 주관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Know-how+)의 일환으로 해안방제기술 컨설팅 전문위원을 초청해 해안방제훈련 평가를 실시한다.

 

올해부터 처음 시행하는 방제훈련 외부평가위원 제도는 해양오염방제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해안방제기술 컨설팅 전문위원으로 하여금 일선현장에서 시행하는 방제훈련 과정을 관찰하고 객관적인 분석.평가를 통해 문제점 및 개선사항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은 10월 21일부터 태안을 시작으로 11월 7일 평택까지 이어지는 해안 방제훈련에 참석할 예정이며 해안오염조사.평가, 해안지형별(모래.자갈. 암반 등) 특성에 맞는 방제조치, 방제기자재 보급소.폐기물 임시보관소 설치.운영 등 최적의 해안방제전략 수립.시행 과정을 평가할 방침이다.

 

구자영 중부해경청장은“해안방제기술 컨설팅 전문위원들의 축적된 방제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행한 훈련평가 결과를 적극 반영해 훈련의 내실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중부해경청, 해안방제훈련,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방제훈련 외부평가위원 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