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옹진군, 식량작물분야 기술보급사업 결과 평가회 가져..,
지역 맞춤형 벼 품종 선발 위해 농민들과 논의
기사입력: 2019/10/22 [12:1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 옹진군 최근 백령면에서 식량작물분야 농업기술보급사업 결과 평가회를 가졌다.

 

서해최북단 백령도는 옹진군 전체 벼 재배면적의 60%에 해당하는 552ha를 경작하고 있다.

 

이번 평가회는 올해 옹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벼 포트육묘 시범사업, 벼 품종적응 시험포, 비료절감형(파종상) 벼 재배기술, 벼 병해충 종합방제 사업 등 식량작물분야 사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자리였다.

 

특히, 옹진군 지역에 알맞은 벼 품종을 선발하기 위해 그동안 추진한 벼 품종적응 시험포의 운영결과에 대해 농업인 50여명과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옹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결과평가회를 통해 올해 농업기술보급 사업의 효과 분석과 문제점 등을 도출할 수 있었다”며 “문제점을 개선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사업을 추진해 농업인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옹진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25일 자월면에서 밭작물(잡곡)분야 평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옹진군, 식량작물분야 기술보급사업 결과 평가회, 옹진군농업기술센터,서해최북단 백령도,지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