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 ITS기술 세계가 인정..,‘명예의 전당상’ 영예
기사입력: 2019/10/23 [16:1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천시가 싱가포르 썬텍 컨벤션센터에서 10월 21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하는 제26회 ITS 세계대회에서 지방정부 명예의 전당상(26th ITS World Congress, Local Government Awards)을 받으며 부천시의 스마트한 기술력을 세계에 입증했다.

 

ITS 세계대회는 지능형교통시스템 분야 최고 권위의 전시·학술대회로 매년 미주, 유럽 및 아시아-태평양 3개 대륙의 주요 도시별로 개최한다.

 

명예의 전당상은 3개 대륙의 지자체들을 대상으로 ITS 기술 발전 및 실행력, 미래의 리더십을 평가해 선정한다.

 

부천시는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지능형교통시스템, 이하 ITS) 분야에서 혁신적인 ITS 시스템과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신기술을 촉진하는 환경을 만들어 ITS를 확산하고, 국내·외 공유를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한 공헌도를 인정받아 ITS 세계대회 조직위원회로부터 명예의 전당상을 받게 됐다.

 

또한, 부천시와 부천도시공사는 대회가 열리는 동안 국토교통부(첨단도로안전과)에서 운영하는 한국관에 “Smart City with ITS, BUCHEON”이라는 주제로 참여해 부천시 첨단교통 운영체계를 전 세계에 소개해 대회 참가국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송내환승센터에 적용된 실시간 동적 버스노선 배정시스템, 국내·외 지자체와 협력하여 추진 중인 클라우드 기반의 버스정보시스템 공유사업과 스마트 주차시스템 등 부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첨단교통 기술이 세계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세계 많은 도시가 스마트한 ITS 기반 도시조성을 위하여 부천시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ITS 세계대회, 명예의 전당상, 지능형교통시스템,ITS,송내환승센터,스마트 기술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