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평구, 건강걷기교실 및 자율동아리 수료식 가져..,
기사입력: 2019/11/29 [13:1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평구보건소가 29일 ‘2019년 건강걷기교실 및 자율동아리 수료식’을 가졌다.

 

부평구 보건소와 보건지소는 지역주민의 올바른 걷기 운동을 위해 지난 3월부터 11월 7일까지 부평공원과 굴포천 둘레길, 원적산 공원에서 걷기교실을 운영했다.

 

또한, 동아리별로 주 1회 이상 생활터 내에서 자율적으로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 걷기 자율동아리를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걷기교실 및 자율동아리 회원 158명이 참석해 지난 1년간의 활동을 함께 돌아보고, 참여 우수자 시상 및 체험수기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부평구 보건소가 걷기교실 운영 종료 후 참가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 전·후 건강검사를 실시한 결과 참여자의 44.3%에서 체지방량이 감소했으며, 참여자의 44.8%에서 HDL-콜레스테롤이 증가했다.

 

부평구 보건소 관계자는 “2020년에도 부평공원, 굴포천 둘레길, 원적산공원, 십정녹지공원 등 4개 코스에서 걷기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걷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평구보건소,부평구,건강걷기교실,자율동아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