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환경부 민.관환경협의회,위원 위촉 및 1차회의 개최
민간위원장 박성필 시민연대환경365 대표 위촉 및 푸른환경운동본부 유준영 회장, 글로벌에코넷 김선홍 상임회장 등 제2기 위원25명 위촉
기사입력: 2019/11/29 [13:2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환경부 민.관환경협의회 위촉식 및 2019년도 1차회의가 지난 28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개최됐다.

 

박천규 환경부 차관은 민간위원장으로 위촉된 박성필 시민연대환경365 대표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환경부 제2기 민.관환경협의회 위원을 위촉했다.

 

제 2기 민.관환경협의회(이하 민관협)는 정부와 민간환경단체간 상호이해를 도모하고 상호교류 활성화 및 정부 주요 환경정책과 환경보전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립.추진 하기위한 협의체 이다.

 

위촉 민관협위원은 실무간사에 푸른환경운동본부 유준영 회장과 글로벌에코넷 김선홍 상임회장 등 25명이 위촉됐다.

 

민관협은 환경관련 국정과제 및 국내외 주요 환경정책에 대한 협의 및 주요 환경현안사항에 대한 협의, 공동조사 및 연구와 협의회 위원장이 부의하는 사항의 자문 또는 협의 기능이다.

 

민관협 정부위원은 환경부차관 및 실.국장등 15명과 민간위원은 주요 환경단체 대표 및 사무총장 등 25명으로 지난 4월부터 참여신청을 받아 단체의 실적 등을 검토해 민간위원을 위촉하고 임기는 민간위원은 2년이다.

 

민관협은 분기별 1회 개최하여 환경부 중심의 협의회 운영에서 벗어나 민간단체와 사전협의하여 안건상정 및 운영으로 소통 강화와 민간단체의 정책 참여를 확대했다.

 

위촉식후 제2기 민관협 운영방향 회의와 제 5차 국가환경종합계획 2020-2040을 발표하고 회의를 마쳤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환경부, 민.관환경협의회,박천규 차관,민간환경단체,푸른환경운동본부,글로벌에코넷,국가환경종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