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시, 내년도 노인일자리사업 5,130명 모집
기사입력: 2019/12/02 [15:4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문광수 기자) 부천시가 12월 2일부터 12월 13일까지 12일간 어르신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지원하는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할 5,130명을 모집한다.

 

부천시는 2020년도에 171억 원(‘19년 대비 32억 원 증가)을 투입해 5,130명(’19년 대비 293명 증가)에게 일자리를 지원한다.

 

또, 사업별 특성을 고려해 근무기간을 최소 10개월에서 12개월까지 다양하게 운영해 소득공백을 완화한다.

 

노노케어,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등이 있으며 신청자격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다.

 

단, 시장형은 만 60세 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특히,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해 261명의 신규 일자리를 제공했던 사회서비스형은 2020년에 대폭 확대해 450명을 모집한다.
 
이 유형의 근로시간은 월 60시간이며 주휴수당과 연차수당을 지급해 참여자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사업이다.

 

2020년 주요사업은 육아나눔터.보육시설도우미, 장애인 특수학급지원, 경로당 도우미, 스쿨존 교통지원, 시니어카페, 학교 텃밭가꾸기, 학교 배움터 지킴이, 광역전철 안내도우미 등 총 99종이다.

 

희망자는 시청 노인복지과 및 10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복지로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근무시간, 활동비, 근무조건 등 궁금한 사항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이나 노인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천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전국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행기관인 시니어클럽과 실버인력뱅크는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는 등 노인일자리 사업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 부천 노인일자리사업,노인일자리 유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