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케이크 판매업체 102개소 대상 위생점검 실시
기사입력: 2019/12/09 [11:0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9일부터 13일까지 성탄절 및 연말연시를 맞이해 케이크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케이크 판매업체 102개소를 대상으로 공무원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점검반으로 편성해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최근 빼빼로데이 및 수능 대비 점검시 미점검 제과점을 포함한 케이크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유통기한 경과 제품 또는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사용 여부, 시설기준의 적합여부, 무신고 또는 무표시 제품 사용여부, 영업자 및 종사자의 건강진단 실시여부, 냉동.냉장 보관기준 준수여부 등이며, 케이크에 대한 수거검사도 병행해 실시한다.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영업정지,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처분을 취할 예정이다.

 

안광찬 시 위생안전과장은 “곧 성탄절과 연말연시 등 케이크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가 도래하고, 케이크의 판매처가 제과점에서 대형마트, 커피전문점, 아이스크림판매점 등으로 다각화되었다”며 “부적정한 원료 사용과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산.판매되는 제품의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한 케이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케이크 판매업체 위생점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